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간단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9:03

    이번에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해 그동안 시청을 계속하던 넷플릭스를 해지하려니 루머에는 해약하기가 쉽다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 어린이용 폰인 넷플릭스 해지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이것저것 눌러보면 언젠가는 해약되겠지만 그러려면 가끔 걸려서 제가 간단하게 정리해 봤어요. 아, 그래서 저는 해제를 한 후에 포스팅으로 인해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은 제가 사진을 보면서 설명하면서 넘어가겠습니다. 먼저 넷플릭스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럼 많이 본 화면이 나쁘지 않아요. ​


    >


    보시면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이 새롭게 시리즈가 된 것 같아요. 새로운 시즌이 나오면 이렇게 추천이 나오네요. 어쨌든 아이폰 넷플릭스를 해지하려면 몇 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왼쪽 사진을 보면 표시가 더 나오죠?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나와요. 일단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오른쪽 사진에서 계정을 눌러서 해결하면 되는데 제가 계정을 한번 눌러보니까


    >


    이렇게 웹사이트에 가서 확인하라고 나옵니다. 뭔가 가서 확인하는게 어려운건 아닌데 바로 가는 링크가 없어요. 그래서 아이폰 넷플릭스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결국 돌아가서 오른쪽 사진의 개인 정보를 눌러야 합니다. 아이폰에서는 개인정보를 누르면 사파리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


    글재주는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해도 개인정보를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유치한 상황이지만 제가 끝까지 내려보니까요.


    >


    이렇게 왼쪽 사진처럼 나쁘지 않고 마무리가 잘 됩니다. 어디든 넷플릭스 해지 버튼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1개 위에 올라가서 보면 오른쪽 사진의 1개 위에 화살표처럼 고객 센터 홈에 가게 괜찮습니다. 우선 고객센터 홈으로 가야하니 눌러서 고!


    >


    이제 넷플릭스 해지 버튼을 찾아야 한다. 이 페이지에 숨어 있거든요. 우선 윗쪽은 아니겠죠? 제가 내려가면서 다 캡처해왔습니다. 그냥 쭉 내려보세요.


    >


    억~! 찾으셨네요. 가장 아래 2번째로 멤버쉽 해제 버튼이 있습니다. 와... 이거 찾으려고 열심히 돌았네요. 사실 알면 별거 아닌데 이렇게 찾기가 어렵다니! 안드로이드에서는 앱에서 즉석 계정으로 해지되지만 아이폰에서는 다소 복잡합니다. ​


    >


    이미 저는 아이의 핸드폰 넷플릭스를 해지한 후에 포스팅했으므로 위의 설문지가 과거가 되었네요. 다른분의 포스팅으로 캡쳐해왔습니다만, 왜 해약하는지 묻겠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설문지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약하면 끝이에요. 그러고 보니 간단하네... (웃음)


    >


    자주 휴대 넷플릭스를 해지하면 이렇게 위로 날짜가 돌아갑니다. 해약해도 그 자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낸 하나달 만료까지는 계속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마 그 사이에 더 결제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물론 제가 낸 돈이니까 당연히 봐야 하는 것도 맞아요. 실제로 한국의 국가가입서비스(XX음악앱)의 경우 해지가 정말로 오래 걸렸습니다. 특히 휴대전화는 이런게 어려운 것 같아요. 스마트폰에서는 안 되고, 프리뷰기의 PC에 들어가 로그인 하는 등, 굉장히 복잡하게 탈퇴했지만, 그나마 넷플릭스는 간단한 편입니다. 이 정도면 예상대로군요. 또한 계속 빨간색 멤버십 재시작으로 나옵니다. 언제든지 누르면 다시 가입이 되네요. 당연히 카드 결제 정보도 해지 후 하나 0일까지 남아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 전에 누르면 다시 가입이 가능해요. 우선 나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보고 콘텐츠가 부족할 때 다시 넷플릭스 쪽으로 오려고 한다. 저는 그냥 잡식유저라서 특별히 봐야할 영화나 드라마가 없어요. 사실 볼 시간도 별로 없고요.아래는 영상으로 보기 편하게 다시 한번 설명해 두었습니다. 블로그를 봐도 좋지만, 역시 영상으로 다이나믹하게!


    오늘은 넷플릭스 해지 방법에 대해 이 스토리를 해봤습니다.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알찬 정보 포스팅으로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마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