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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대의 아이콘 복귀에 할리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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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활인가, 고인 모독인가. 희대의 에어컨으로 기억되는 제임스 딘이 영화 관계자들 사이에 회자되고 있다. 그 이유는 엔톤 언스트, 타티 골 리크 감독이 피로 1<파인딩 잭>에 제임스 딘은 캐스팅됐기 때문. 아니, 이미 세상을 떠난 배우는 어떻게? 당장 CGI에 다른 배우의 목소리를 쓸 의도라고. 지금까지 이런 '고전배우 살리기' 기획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번 영화는 특히 많은 배우들의 소견을 내놓고 있다. 어떻게 제임스 딘이 그려지는지, 이렇게 현재 활동 중인 배우들은 어떻게 소견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해 본다.


    <파인딩 잭>은 어떤 영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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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단 지에이프니 다스 딘을 캐스팅 신 선언한<파인딩 잭>부터 알아보자. 가레스 크로커의 소설 '파인딩 잭'은 이런 이야기입니다. 가족을 잃고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플레처 카슨은 부상한 개를 발견한다. 개에게 잭이라는 이름을 붙인 카슨은 개를 돌보면서 점차 삶에 대한 의지를 다져간다. 종전 후 고국으로 가야 하는 카슨은 차마 잭을 버리지 못하고 잭과 도보로 태국까지 가려 한다.발표된 바에 따르면 제이 데스 딘이 맡은 역은 로건. 주연 캐릭터입니다를 강조한 것을 보면 원작의 카슨 역으로 보인다. 제작과 연출을 맡은 안톤 언스트는 복잡한 캐릭터 전사를 가진 로건 역을 수행하는 배우를 몇 달 동안 찾았는데 제이에서 이미 답이 없었다고 이번 캐스팅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제이요스 딘의 모습은 CGI로 재현할 계획이며 목음은 다른 배우가 녹음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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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톤은 우리를 지원해 준 제이다스 딘의 대가족에게 경의를 표한다. 그들은 이번 영화를 그가 결정 칠로 만들지 못하던 4번째 영화라고 보고 있다"라고 밝히고 자신들은 결정 칠로지에이다스·딘의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CG로 재현한 배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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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동안 CG로 세상을 떠난 배우들을 재현한다는 기획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전에도 최근에도 사려 깊게 세상을 떠난 배우를 스크린에서 만나도록 한 영화가 있다. 브루스 리의 아들 브랜든 리가 주연한 크로우, 폴 워커의 대미를 장식한 분노의 질주: 더 세븐. 물론 많은 팬들은 출연진이 무의미하기 때문에 세상을 떠난 이 영화와 고인을 재현한다는 파인딩 잭을 같은 선상에 두어서는 안 된다고 강하게 말하고 있습니다.<파인딩 잭>처럼 고인이 된 배우를 재현하겠다고 선언한 영화도 있었다. 2002년 발표한<드래곤 워리어>(가제)은 퍼포먼스 캡처에 이소룡을 부활시키겠다는 도전적인 영화였다. 하과 유족과 협의 과정에서 제작이 늦어져 완성이 되지 못했다. 롭 코언 감독도<레이지 앤 퓨리(Rage and Fury)라는 작품에 브루스 리를 디지털 기술로 재현해 놓으면 헤우 저 끝내 완료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한 양주 브랜드 회사에서 CGI 그래픽을 이용해 이소룡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가장 충격적이었던 기획은 심형래 감독의 라스트 대부. 이 영화의 초기 기획은 영구가 돈 콜리오네, 즉 스토리론 브랜드가 대힌민국에 와서 바람을 피워 낳은 아이라는 것이었다. CG로 재현한 스토리론 브랜드를 프로모션 영상으로 공개하는 등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었지만 실제로는 유족과의 협의조차 이뤄지지 않아 스토리론 브랜드는 물론 돈 코리오네도 쓰지 못했다. 우여곡절 끝에 하비 카이텔이 그 역에 준하는 캐릭터 돈 카리니 역을 맡겼다.


    그래서 반응은? <파인딩 잭>의 제임스 딘 캐스팅 발표는 곧바로 여러 반응을 예기했습니다.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이었지만 좋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점을 문제 삼느냐는 조금씩 달랐다. SNS를 통해 공식 댓글을 단 할리우드 배우들의 댓글을 보자.


    가장 주목받은 댓글의 주인공은 크리스 에반스. 그는 제니요스 딘 캐스팅을 직접적으로 비판하지는 않았지만, 기술을 통해 고인이 된 예술가를 다시 부활시키는 것이 얼마나 우스꽝스러운지 지적했습니다.


    한편, 일라이자우드는 단호했습니다. 이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딱 예기했어요.


    줄리 앤 엔메리는 이번 파인딩 잭 캐스팅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배우와 그의 연기를 분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런 판단을 내린 제작진이 배우란 인간과 연기라는 기술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비판했다.


    우울증과 파킨슨병의 확진으로 세상을 떠난 로빈 윌리엄스의 딸 젤다 윌리엄스에게는 이 사건이 결코 멀게 느껴지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파인딩 잭>에 반대하는 감정을 숨기지 않고 직구를 날렸다.


    프랜시스 피셔는 보다 본질적인 부분에 집중했습니다. 선택을 언급하면서 과연 제이다스 딘이라면 이 영화를 했을까, 과연 제 3자로서 우리가 그의 출연작을 선택할 수 있을까 고민됩니다.


    영화보다 TV쇼에서 활동 중인 브리곤 스노우의 트윗은 사실 군소리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그러나 실제 생계를 걸고 하는 배우라면 해볼 만한 영이다, sound의 반진구다, sound의 반쪽짜리 상상이었다.


    주얼 셰퍼드는 이야기를 주저한다. 제이데스 딘은 죽었다. 그가 시대의 유어콘이었다. 해도 우리가 기억할 나예요.ディ딘은 자신이 죽은 시간에 멈춰 서 있었다 "아무리 위대한 과거라도, 끊임없이 미래를 살아야 하는 우리에겐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셰퍼드는 CG를 통한 배우의 부활이라는 수단이 우리 스스로를 과거에 연연케 한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씨네플레이 송찬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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